버즈의 순간과 기록 사이

일본설날 ! 오세치요리를 만들었습니다 ~ (설명과 실제만든사진!) 본문

일상

일본설날 ! 오세치요리를 만들었습니다 ~ (설명과 실제만든사진!)

BUZZ_ 2020. 1. 18. 23:00

오세치요리

 

 


일본의 설날 ! 오세치 요리를 만들었습니다 ~일본설날 ! 오세치요리를 만들었습니다 ~ (설명과 실제만든사진!)

 

 


안녕하세요 ~ 
요즘 한국과 일본이 사이가 좋지 않은거 알고 있습니다 ~
하지만 저는 일본과 절대 뗄수 없는 인연이 있기 때문인데요 ~
제 여자친구가 일본인이기 때문이죠 ~

 


저는 원래도 일본을 좋아했고 문화도 좋아했으며 

어릴때부터 일본에 대한 관심이 많았어요.

 


그러다 어떻게 인연이 닿아서 
지금의 일본인 여자친구를 만나게 되었고
결혼을 생각하며 만나는 중에 있습니다 ~

 


그렇기 때문에 제가 일본 여행을 절대 가지 않는다거나
일본 물건을 사지 않는 불매운동을 한다거나
일본을 싫어한다는건 말이 안되는 이야기겠죠? ㅎㅎ

 


오늘은 얼마전에 있었던 일본의 설날에 대해 알아보고
제가 아닌
제 여자친구와 가족들이 함께 만든 오세치요리 !
일본설날에 먹는 명절 음식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~

 

 

 


 일본의 명절
お正月 (おおしょうがつ) 오쇼가츠 라고 읽으며 !
양력 1월 1일부터 1월 3일 까지를 오쇼가츠 라고 부릅니다 ~

 


하지만 연휴는 더 긴데요 !
12월 27일까지만 일하고 28일부터는 연휴가 시작 됩니다 ~
28일부터 보통 1월 3일까지 연휴이며 대략 일주일 정도 연휴 입니다 ~
올해는 4일 5일이 주말이어서 훨씬 더 길게 쉬었네요 ~
(너무 부럽다…. 긴 연휴….ㅜㅜ)



이때 한국과 똑같이 새해 인사를 하는데요 ~
明けまして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 !!
아케마시테 오메데토 고자이마스 !!

 


또는 요즘 젊은 사람들은 
あけおめ !! 아케오메 !!

라고 많이 해요 ~~

 


의미는 직역을 하자면 새해가 밝아서 축하해 ~ 
라는 의미 인데요 ~
한국에서는 사용하지 않는 느낌이죠? ㅎㅎ




그리고 설날에 먹는 음식은 오세치요리 라고 하며 
이 오세치요리 는 정말 정말 만드는데 정성도 들어가고 손이 많이 

필요하기 때문에예쁘게 만들어져 있는 것을 

판매도 엄청 많이 하는데요 !

 


싸게는 2~3천엔부터 비싸게는 몇만 엔이나 하는것도 있다고 하네요 !!
그 만큼 정성이 많이 들어가는 것이겠죠?!

 



이제부터 여자친구와 가족이 만든 오세치요리를 보여드리겠습니다 ~
오세치 요리는 새우를 필두로 여러종류의 재료가 들어가서 
일본답게 각양각색의 색을 띕니다 ~

 

 

 

 


새우 에비[海老] 
새우처럼 허리가 구부러질 때까지 
오래오래 사세요~ 라는 의미가 있답니다 ~ 

 

 


밤 쿠리킨톤 [栗金団]
색이 금색으로 보이기 때문에 돈을 많이 벌수 있길 기원하는 의미라고 합니다 ~ 

 

 


검은 콩 쿠로마메[黒豆]
나쁜 기운을 떨쳐버리고 피부가 검게 변할 정도로 부지런하게 일하세요 ~ 

라는 의미 입니다 ~

 

 


무랑 당근 코우하쿠 나마스 [紅白なます]
평화,평안을 바란다 라는 의미가 있습니다 !

 

 


카마보코 [蒲鉾]
생선으로 만든 건데 핑크[빨간]색은 
나쁜 기운을 떨쳐주고 흰색은 청정을 의미 한답니다 ~

 

 


카즈노코 [数の子]
청어알 ! 자식을 많이 낳으라는 의미 라고 하네요 ~

 

 


타즈쿠리 [田作り]
정어리 새끼 인데 오곡풍양을 바란다 라는 의미가 있어요 !

 

 


콘부마키[昆布巻き]
다시마인데 일본어로 다시마를 콘부[코브]하고 합니다 ~
코부=요로코부 (기뻐하다) 좋은 일이 많이 생기길 바라는 뜻으로 먹는다네요 ! 
 

 

 

타이[鯛]
충간에 있는 생선은 도미인데 

타이[鯛] 라고 하고
일본어로 축하하다를 메데타이 라고하는데 이 의미로 사용한다고 해요 ~

 

 



이외에도 오세치요리에 들어가는 재료는 20~30가지의 종류가 있는데
이것은 한국에서도 제사음식이 조금씩 다르듯 오세치 요리도 집집마다
재료가 다릅니다 ~

 

 

 

 

 

 

제 여자친구집은 바다가 가까이 있으니 회도 오세치요리
넣더라구요 ~ 그런 느낌인 것입니다 ㅎㅎ

 

 

 

포스팅을 하면서 사진을 보고 있는데 맛있어 보여서 너무 배가 고프네요 ㅠㅠ

특히 사진에 있는 에비마요는 여자친구 어머님이 해주시는것을

먹어봤는데 너무 너무 맛있더라구요 ㅠㅠ

또 먹고 싶네요 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다음 일본설날에는 저도

오세치요리를

여자친구 집에서 한번 먹어보려구요 !!

그때는 또 먹고 그 맛을 포스팅 해볼께요 ㅎㅎ

 

 

 

그때까지 하루 1포스팅 계속 됩니다 ~~

 

 


이상으로 일본설날 명절음식인 오세치요리에 대해 알아봤습니다 ~~